서브비주얼 이미지

공지사항

제목 고쉐프 매직솜사탕을 함께 키워나갈 열정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찾습니다. 많은 도전 부탁합니다.
작성자 sweetfriends00
작성일자 2018-05-18

안녕하세요. 매직솜사탕 고쉐프의 사업 동반자인 변홍주 입니다.

(서민갑부 솜사탕 보시면 나오는 사람입니다.^^)

 



 


 

고쉐프와는 어릴적부터 친구이고 ()이병철회장의 고향이자 홍의장군 곽재우 장군의 의병 발상지였던 의령에서 고쉐프와 마찬가지로 태어나고 자라고 했습니다. 고쉐프와 저 모두가 머리가 영특했던건 아니지만 순수하고 순박하게 거짓없이 40이 다 되도록 양심적으로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사회에 이바지하고 가장으로써 든든한 가정을 이루고자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식품 제조업을 창업해서 10년이 넘게 제 자리를 지키며 남 험담하지 않고 양심적으로 살아왔다고 자부합니다. 그런 결과인지 주의 많은 분들께서 좋게 평가해주셔서 국내 홈쇼핑 판매나 면세점 입점 등의 기회로 조금씩 제조업의 이름도 올리는 중입니다.

 

나아가 제가 먼저 경험한 내용을 다음 창업자분들께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실패의 기회를 줄이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는데 제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작지만 제가 가진 경험이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되는걸 보면서 큰 보람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어서 만나보시면 아실 겁니다.
 
 


 



 


 

그리고 2~3개월에 한번씩은 인근 초등, ,고등학교에서 기업가 정신을 전파하고자 재능기부 봉사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다음 세대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값진 일이라고 배웠기 때문입니다. 제가 제 큰딸에게 말하면 시큰둥 하지만 제가 학교에서 재능기부 강의를 하면 많은 꿈나무들이 기뻐하고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는 감상문을 받아볼 때면 저란 존재의 가치를 더 느껴볼 수 있어서 참 기쁩니다. (부자이거나 재산이 넉넉한 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친구인 고쉐프와 매직솜사탕을 준비한지는 2년 정도 되었고 그 동안 습도가 높은 홍콩에서 힘들게 실내 판매장을 찾아다니고 겨우 얻은 판매장에서 영업을 시작하려니 소나기로 인해 판매를 망치는가 하면 싱가포르에서 위치를 잘못 잡아서 판매에 고생을 하는 등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으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금은 미국시장, 캐나다 시장, 일본시장, 중국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전개하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제가 12년간 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뭐냐고 물어본다면 전 당연 1등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것도 다양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융합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무엇인가를 배우고 인연을 맺고 시작하고자 한다면 그 상대방은 어떤 사람인지를 제대로 알고 인연을 맺어야합니다.

 

잘못 인연을 맺으면 두고두고 앞에서는 고개를 끄덕이며 뒤에서 답답한 마음에 욕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고쉐프는 솜사탕을 단순히 몇푼 들여서 기계사서 시작하면 되지 식의 단순 노점창업을 생각하기 보다는 사업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접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야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쉐프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 기술전수 능력을 활용해서 다양한 기술인력을 양성해서 함께 솜사탕 세계정복의 꿈을 가진 친구입니다. 돈은 함께 벌고 나누면 된다고 말합니다.

 

100억 모아서 자식에게 물려주기 위해 60억 상속세를 내는 것보다 재산 30억만 모으고 주의에 함께 즐거움을 나눌 여럿 동료와 함께 일하는게 더 즐거운 삶이라고 말하는 친구입니다.

 

 

 



 

고쉐프는 단순 기술교육을 넘어

 

1. 홍보 마케팅 방법(블러그 교육)

 

2. 동영상 SNS 홍보 데이터 활용교육(개별 홍보및 자료 제공)

 

3. 매장 입점 알선(안정적 주말 수입 발생)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김해 메가마트, 감천 문화마을, 해운대, 이마트 제안, 아쿠아리움 제안 등을 통해 하나 둘 결과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그 결과일 것입니다.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하지만 서두르다보면 실수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됩니다.

 

옛말에 "싼 게 비지떡" 이란 말이 있습니다. 더불어 "조삼모사"란 말이 있습니다.

 

로열티 100만원, 고쉐프 교육비 100만원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좀더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지를 면밀히 검토해보아야 합니다.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가능성을 가지고 투자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욕심이 많은 사람과 함께 일하면 항상 약자가 손해를 봅니다. 앞에서는 저렴한 듯 하지만 뒤를 맞추면 손해보는 일이 허다합니다. 그러니 전체를 꼼꼼히 따져보시고 브랜드를 더불어 사람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도 더불어 과거의 고쉐프도 ""을 입장에서 많은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래서 보완하고 개선하고 욕먹지 않는 수익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동료들에게 욕 먹지 않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들쑥날쑥 기준이 없는 것 보다는 기본을 지키고 고쉐프가 전달드릴 수 있는 가치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길에 뜻이 맞는 분들은 저희 고쉐프와 미팅을 꼭 해보시길 당부드립니다. 고쉐프, 브랜드 모든 게 다 좋은데 100만원이 정말 부족해서 포기해야 할 상황이라면 인건비 명목으로 차후 행사비 지불을 미리 저희에게 약속해주십시오. 그런 제안을 하실 수 있는 열정이 있으신 당신이라면 더 많을 것을 함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일과 해외 일을 진행하려고 도전하다보니 고쉐프와 저의 능력 더불어 저희보다 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젊은 도전자의 필요성을 많이 느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귀하가 그런 열정과 의지가 있으시다면 전화문의는 1644-7674 저희 온라인 문의 게시판 또는 제 개인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창업절차, 기계비용,  과정 등은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기본 정보를 보시고 전화문의하심이 더욱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참고하신 후 문의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변홍주 hongjoo00@nate.com (홍주 숫자00) 입니다.